필자는 방탄커피라는게 우리나라에 소개된 초창기부터 방탄커피를 마시고 9kg을 감량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방탄커피를 계기로 저탄고지식을 하며 감량을 했다고 하는게 맞겠다.
처음 방탄커피를 마시고 등줄기부터 따뜻해지면서 온 몸으로 열이 뻗쳐나가던 그 기분을 아직도 생생히 기억한다. 그 때 "아~얘는 뭔가 있다"라고 느끼며 책도 읽고 유튜브도 찾아보며 참으로 열심히 저탄고지식을 했더랬다.
그 덕분에 배부르게 먹으면서 5개월만에 9kg을 감량했었다. 그 이후로도 느슨하게 식단을 하며 (나는 정말이지 술을 너무나 사랑하는 1인으로 일주일에 3일이상 꾸준히 술을 먹었기에 느슨한 식단이라는 표현을 썼다. ㅡㅡ;;;) 1~2kg정도 쪘다 빠졌다를 반복하는 가운데 최근까지 오게 되었다.
그러던 중 3년 전부터 발바닥에 문제가 생겼는데 한포진이라는 병이 내게 온 것이다. 어마무시한 가려움과 함께 500원 동전보다도 더 큰 물집들이 발 여기저기에 생기는 병인데 지난 3년간 이 병을 고쳐보겠다고 양약과 한약, 온갖 영양제를 달고 살았었다. 그러던중 누군가 커피를 끊어보라고 권하는게 아닌가?!
커피는 카페인도 카페인이지만 원두를 태워서 만드는 음료이기 때문에 그 자체에 당독소라는 것이 많아 우리 몸에 병을 일으킨다는 것이었다.
그렇게 방탄커피와 점심식사 후 마시던 커피를 모두 끊자 신기하게도 한포진이 낫기 시작했다.
지금도 완벽히 나은건 아니지만 커피를 안 마실땐 잠잠하다가 어쩌다 커피를 한잔이라도 마시면 간질간질 또 올라오기 시작하니 나에겐 정말 커피가 원인이었지 싶다.
그렇게 나의 한포진은 잦아들었으나.... 한포진을 잃고 나는 다시 살을 얻게 되었다. 방탄커피를 끊으며 저탄고지 위주의 식단도 슬슬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바뀌며 살이 오르게 된 것.
그래서 커피없이 버터와 mct오일을 섭취할 수 없을까하고 검색하다가 방탄티라는걸 알게 되었다. 원리와 만드는 방법은 동일하였으므로 집에 있던 아무 차 티백 2개를 우려 버터와 MCT오일을 넣고 갈아 마셔보았다.
........???우....와?????!!!!!! 맛있는데??!!!!!!!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맛있어서 깜짝놀랐다.
나는 시중에서 구매한 붓기차와 노브랜드에서 구입한 푸룬블랜딩티를 우려 방탄티를 만들었는데 새콤하면서도 약간 달달한 맛이 느껴지며 고소한 풍미의 방탄티가 탄생하였다.
차 종류는 워낙 무궁무진하니 한가지 맛만 있는 방탄커피보다 훨씬 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진작 알았으면 더 좋았을걸. 방탄커피가 카페라떼 느낌이라면 방탄티는 밀크티같은 느낌을 준다. 이제 방탄커피 대용도 찾았으니 그동안 찌웠던 살들을 다시 없애는데 힘써야겠다.
이 글이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건강한 라이프 생활을 즐기며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충분히 배부르게 살을 빼고자 하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글을 마친다.
방탄티의 주요 성분
- 차 : 녹차, 홍차, 우롱차, 허브차 등 다양한 차를 사용할 수 있다.
- 무염 버터 : 방탄커피와 마찬가지로 풀을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무염 버터를 사용한다.
- MCT 오일 : 중쇄중성지방 오일로,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된 경우가 많다.
방탄티의 장점
- 에너지 공급 : 차의 카페인과 MCT 오일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 포만감 : 무염 버터와 MCT 오일이 포만감을 주어 식사 대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
- 체중 감량 : 케토제닉 다이어트와 함께 할 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차의 건강 효능 : 녹차나 홍차는 항산화제와 다양한 건강 효능을 제공할 수 있다.
만들기 방법
- 좋아하는 차를 우려낸다.
- 뜨거운 차에 무염 버터 1-2테이블스푼과 MCT 오일 1-2테이블스푼을 넣는다.
- 블렌더로 잘 섞어준다.
주의사항
- 처음 시작할 때는 소량의 MCT 오일로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리는 것이 좋다. 갑작스럽게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가 꼬이듯 아프기도 하고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 방탄티만으로 모든 식사를 대체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특정 차의 종류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